코인에 관심이 전혀 없다가 여름쯤에 코인에 들어가려고 했다. 그런데 그떄 이미 7-8천 정도 하는데 비트코인에 들어가려고 하냐고 모두가 말려서 들어가지 않고 주저했었다. 그러던 중 최근 트럼프 당선의 효과로 비트코인이 엄청나게 상승해버렸다.
이제는 남들이 뭐라고 하든 뚝심있게 적립식으로 투자해나가야겠다고 마음 먹게되었다. 적립식이면 손실도 분산될 거 같고 후회도 덜하게 될 거 같아서..
아무튼 비트코인을 적립식으로 투자해야겠다고 다짐하고 이번달에 20만원 투자한 상태였다.
계엄령 선포
일찍 자야겠다고 마음 먹고 누웠는데 친구에게 온 카톡.
두둔.. 전혀 예상치 못한 상황이였다. 머릿속에 ?만 가득해졌다. 상황 파악 및 정리가 잘 안되고 있었는데..
코인 하락
코인이 난리났다며 친구가 보내 준 스샷. 이걸보자마자 와 지금이 기회다 하고 느꼈다. 비트코인이 -25퍼센트가 빠지고, 관심가지고 있던 리플과 도지도 -40퍼센트 정도 빠졌다. 여름에 넣을걸을 염불처럼 외우면 껄무새가 되어있었는데.. 이건 들어가야해 하는 직감이 팍 들었다.
업비트 왜이러세요..
하지만 결과는...? 업비트의 마비.. 친구는 네이버로 실시간 코인 시세를 확인해주며 말해주었다. 순식간에 하락했던 것을 회복해갔고 로그인은 계속 되지않았다. 한시간 정도? 지나서 로그인이 되었지만 카톡으로 2중 인증을 해야하는 것에서 막혀버렸다. 친구도 튕겨버린 후 급하게 컴퓨터를 켜서 업비트에 접속하려고 했지만 모바일로 먼저 로그인이 되어야 해서 상황은 마찬가지였다. 조금이라도 하락한 걸 먹어보자고 친구랑 끙끙거리며 로그인에 결국 성공했다.
투자는 했지만
투자는 했지만.. 예적금을 깨지않는 이상 투자할 수 있는 현금이 20만원 밖에 없어서 20만원 밖에 못했다.ㅋㅋㅋ 코인은 변동성이 큰 시장이라고 생각해서 절대 욕심내지 말고 목돈이 생긴다면 그 중 7%만 투자하고, 월 20만원씩 적립식 투자하는 것 그 이상은 넣지 말아야지 했는데 ... 이번에는 욕심내고 싶었지만 비상금까지 나스닥과. S&P 500에 탈탈 털어 넣어버려서 겨우 20만원 밖에 투자할 수 없었다.. 너무 가난한 코린이..ㅋㅋ
투자 결과
ㅋㅋㅋ 잠 못자고 투자한 증거다. 23:45, 23:51..ㅎㅎ
비트코인은 127,010,000 KRW, 도지코인은 537.1KRW에 들어갔다. 리플도 하고 싶었지만 돈이 너무 없어서 ㅋㅋㅋ 들어갈 수 없었다.
두둔 현재 투자 결과다. 오후 4시 쯤에는 비트큰 4퍼센트 이상, 도지는 9퍼센트 이상이였는데 밤에 조금 빠졌다. 다음번에 코인에 보초병을 좀 더 세워놓아 다시 먹통이 되었을 때도 잘 먹을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보초병 세워놓기
코인 투자에 관한 대화방에서 업비트가 먹통이 되어서 모두 못 들어가고 있는데 매수에 성공한 사람이 있었다. 보초병으로 비트코인 9천만원에 10만원 매수할 수 있게 예약해놓은 분이였다. 친구랑 이 이야기를 하면서 혹시 모를 폭락장 + 업비트 마비에 대비해서 보초병을 세워놓기로 약속했다. 그리고 기회의 날을 위해서 현금도 보유하고 있기로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