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테크 및 주린이로서 구독하고 보는 유투버가 있다.
바로 유투버 ‘시골쥐의 도시생활’이다.
시골쥐의도시생활
긍정적인 자극을 주는 좋은 유투버인데 최근에 업로드된 연말정산 팁 중 실천해 본 꿀팁이 있어서 포스팅하게 되었다.
시골쥐의 도시생활(연말정산)
연금저축펀드, 미국주식정리, ISA 계좌 개설은 자신의 현재 자금상황 및 장단기적인 계획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데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3번 ‘고향사랑기부제 선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생각되었다.
고향사랑기부제란?
연말정산 때 10만 원을 원하는 지자체에 기부하면 10만원을 세액공제 받는다. 이를통해 3만원의 포인트가 생기는데 이 포인트를 활용하여 원하는 답레품을 살 수 있는 제도이다.
1) 고향사랑 e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한다.
세액공제를 위한 기부의 마감은 24년 12월 31일 (화) 23:30에 마감되며 대기가 있을 수 있으니 12월 27일까지 기부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2) 회원가입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네이버 인증이나 핸드폰, 공인인증서 등으로 쉽게 인증해서 가입할 수 있다.
3) 기부지자체를 선택한다.
회원가입 후 특이했던 것은 기부 지자체를 선정하는 것이엿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는 기부가 안되어서 타지역 중에 고르면 된다. 기부 지자체를 선정하기 전에 답례품 목록을 보고 기부하고 싶은 지역을 고른 후 진행하면 좋다.
답레품을 제공받음으로 선택해서 꼭 포인트를 지급받기를 바란다.
3) 답례품 중 무엇을 선택할지 고민해본다.
답례품 카테고리를 클릭한 후 답례품 전체 검색에서 원하는 답례품을 고르면 된다. 구매하고 싶은 답례품이 있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관광버시스, 농축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생활용품, 지역상품권을 고를 수 있다.
광주 전남에 거주하고 있어서 유월드 루지, 담양 상품권 등은 매력있어 보였다. 그 외에도 한옥 숙박 할인권 등 주말을 보내기에 도움이 될 만한 상품권이 많다.
가공식품에는 증류주, 진공포장된 국, 떡같은 간식 등 선물하거나 간식으로 먹기에 좋은 것이 많았다.
4) 부산 사하구에 기부하고 참치 받은 후기 (짠테크 후기)
필자의 친구는 실제로 부산 사하구의 참치를 보고 부산 사하구에 기부했다.
이틀도 안되어서 참치가 도착했다. 3만원에 두팩이라니. 요즘같은 고물가 시대에 나가서 참치를 먹으면 양껏 먹기 힘든데 품질 좋은 참치를 포인트로 먹으니 외식비도 절약되고 짠테크 하기에 정말 좋다고 생각했다.
실제 후기. 외식비 줄이고 기부해서 연말정산 세액공제 받고 덤으로 맛있는 참치까지 먹으면! 일석이조 짠테크 성공이다.